박람회 소개
국민의 일상 속 문화 경험을 지원하고,
산업과 지역 문화성장의 기반이 되는 복합 문화 플랫폼
2024년 박물관·미술관 박람회
개최 목표
- 초중고 학생부터 일반인까지 뮤지엄 문화에 대한 흥미유발 및 실제 현장 교육 체험을 통해 박물관·미술관 인식제고 및 문턱 완화
- 박물관·미술관 필요 전문인력 홍보를 통해 전공자(학생) 등에게는 구직기회 및 정보 제공
- 국내 최대규모 박물관·미술관 박람회를 통한 국내 박물관·미술관의 개별 역량강화 및 박물관·미술관 관련 산업활성화 지원
주관사 소개
-
· 한국박물관협회 1976년 설립된 국내 유일의 ‘국·공·사립, 대학 박물관·미술관’이 가입한 국내 최대 대표박물관·미술관협회로 박물관 운영의 안정성 확보, 협회 회원의 권리와 위상 강화, 박물관 후원 사업을 바탕으로 ‘박물관 교육박람회’, ‘영월박물관 포럼&엑스포’ 등을 운영
-
· 디자인하우스 48년간 온·오프라인으로 소비자와 직접 소통하는 문화 콘텐츠 기업으로 ‘서울리빙 디자인페어(29회)’,‘서울디자인페스티벌(23회)’을 운영하고 <행복이 가득한집>, <월간 디자인> 등 자체 미디어를 보유
-
· 벡스코 30년 경험과 노하우를 갖춘 베뉴 직접 운영사로 연간 1,200건 이상 행사 개최 지원으로 다양한 행사에 대한 완벽한 이해도를 갖춘 부산을 대표하는 컨벤션센터